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현재 국민들에게 가장 많이 이용되는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프로그램의 신뢰도와 정확도가 매우 높고 사용자 친화적인 설명 등을 통해 보다 쉽게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어 이용하는데 편리합니다. 오늘은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부산대학교 권혁철 교수가 지난 1991년도부터 연구 제작하기 시작하여 2001년에서야 상용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2000년대 완성한 프로그램이 현재에도 매우 우수한 게 작동한다는 점과 다른 맞춤법 검사기와는 달리 많은 양의 단어를 넣어도 검사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매우 뛰어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 뛰어난 프로그램을 부산대 홈페이지 운영 서버를 이용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현재까지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놀랍습니다.
해킹 사건
지난 2023년 부산대학교에서 20년가 무료로 제공해 오던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에 비정상적인 접근이 발생한 정황이 포착되었습니다. 한달여 기간 동안 한 특정 아파트의 IP 주소로 약 500만 건 이상이 접근을 한 것입니다.
이는 검사기 전체 이용자의 한달 검색량에 절반에 해당하는 수치로 매우 의심스러운 정황입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서버 유지비용이 증가하였고 부산대에선 불필요한 지출이 늘어난 셈입니다. 이로 인해 해당 사이트의 속도가 느려져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습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글을 입력하고 검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마무리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다 보니 해킹사건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한글맞춤법 검사기에 최강자로 불리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 보시고 평소 자신의 한글 능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